자료실/FAQ

GYEONGGI TEXTILE MARKETING CENTER
THE WORLD'S BEST TEXTILE INDUSTRY, GYEONGGI PROVINCE, KOREA

FAQ

  • Q.경기 섬유마케팅 센터는 어떤 곳인가요?

    경기 섬유마케팅 센터는 경기도 섬유 중소기업의 해외 마케팅 활성화 및 수출경쟁력 강화를 위해 설립된 기관으로 미국(로스앤젤레스, 뉴욕), 중국(상해, 광저우), 베트남(호치민), 브라질(상파울루) 등 4개국 3개 지소 및 3개 거점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경기 섬유마케팅 센터의 역할은 상설쇼룸 운영, 세일즈 네트워크를 통한 판로 확보, 국내외 바이어의 발굴, 최신 트렌드 정보 제공, 사후관리까지 다양한 지원사업 운영을 통해 도내 섬유 중소기업의 해외 진출 및 마케팅을 지원하는 것입니다. 이와 같은 지원사업 활동을 통해 섬유기업을 발굴 및 육성하여 섬유산업의 매출증대와 고용창출에 기여하고 있습니다.

  • Q.어떤 지원사업을 진행하고 있나요?

    대표적으로 [해외 쇼룸 샘플 상시전시], [해외전시회 공동관 참가지원], [섬유기업 수출로드쇼] 등의 지원사업이 있습니다.

    경기 섬유마케팅 센터에서는 다양한 지원사업을 통해 경기도 소재 원단 및 의류 봉제 기업들을 발굴하여 체계적인 마케팅 지원으로 섬유기업 경쟁력을 제고시키고, 국내외 바이어와의 상담을 지원하여 해외 판로개척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 Q.원단에 대한 정보를 얻고 싶어요.

    경기도 내 섬유기업에서 개발하고 생산되는 원단만 취급하고 있으며 원단 유형에 따라 분류됩니다. 도내 섬유기업들이 개발하고 생산한 원단은 해외지소로 보내져 한국 패션을 알리는 한류 컨텐츠로 활용될 것입니다.

  • Q.회원사로 신청하려면 어떻게 해야하나요?

    아래 문의처로 연락주신 후 온라인 신청서 양식을 작성하고 제출함으로써 회원사로 등록할 수 있습니다. 회원사 가입은 무료이며 자격의 유지 기간은 1년입니다.

    회원사는 해외전시회 공동관, 섬유기업 수출로드쇼(부스비 일부는 자체부담) 등 다양한 지원사업에 참여하실 수 있습니다.

    ※ 문의처 : 경기도경제과학진흥원 GTC 담당 (031-850-3671, gtc@gbsa.or.kr)

  • Q.해외 진출 절차에 대해 알고 싶어요.

    해외시장으로 진출에 도움을 받기 위해서는 경기도 기업애로 문의(1533-1472, 1472@gbsa.or.kr) 서비스를 이용하실 있으며, 외국어 홈페이지 및 외국어 카탈로그 등의 해외마케팅을 위한 사전 준비가 필요합니다.